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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정정의 시작 본문

2018년 1월 4일

펄 의상 세트 효과 업데이트

펄 의상의 세트 효과 적용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.

의상 착용 부위는 투구, 갑옷, 장갑, 신발, 주무기, 보조무기, 각성무기, 속옷의 8개 부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이벤트 모자와 펄 의상 등 동일한 의상이 아닌 여러 가지 의상을 혼합하여 착용하더라도 착용 부위 개수에 따라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.

펄 의상 세트 효과 리뉴얼 GM노트 바로가기 펄 의상 세트 효과 업데이트
2018년 1월 11일

란 각성 무기 ‘혈류인’ 업데이트

피는 피로 씻어낼 것이다!

혈류인은 검과 사슬이 하나로 연결된 쌍검입니다.
란은 양 손에 무기를 쥐고, 빠르고 큰 동작으로 적을 공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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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1월 11일

간편 단축키 설정 기능 추가

ESC메뉴에 간편 단축키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
Alt + 다른 키를 활용하여 연금석 충전, 애완동물 모두 맡기기 등의 기능을 간편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
간편 단축키 설정 기능 추가
2018년 1월 25일

길드 레이드 몬스터 추가

신규 길드 레이드 우두머리 몬스터 ‘아히브의 그리폰’이 추가되었습니다.

분노의 정수 20개를 각 도시의 길드 관리인에게서 ‘카마실비아 작전 지시서’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.
리우디아 NPC에게서 카마실비아 작전 지시서를 나반 초원의 제왕 소환서로 교환할 수 있으며, 교환 시 정령의 신호탄 5개가 함께 획득됩니다.
작전 지시서 교환 시, 길드 인원 규모에 따라 소환 몬스터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길드 레이드 몬스터 추가
2018년 4월 12일

모험 명성

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치 ‘모험 명성’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모험 명성은 장비 창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자신에게만 노출됩니다.
- 모험 명성을 쌓으면서 자연스레 체득한 전투 경험이 실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합니다.
- 적용되는 자세한 효과는 장비 창 하단의 모험 명성에 마우스오버 시 나타나는 설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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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4월 12일

카프라스 돌파

기존의 크론석 에너지 부여 시스템이 ‘카프라스 돌파’로 개편되었습니다.

- 카프라스 돌파는 고(III) 이상의 무기, 방어구를 ‘카프라스의 돌’을 이용해 잠재력 개방하는 시스템입니다.
- 고(III) 이상의 무기/방어구와 함꼐 ‘카프라스의돌’을 넣으면 다음 단계로 가기 위한 경험치가 쌓입니다.
- 필요 경험치를 다 채우면 단계가 오르게 되고, 오를 때마다 새로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.
- 20단계까지 경험치를 모두 채우면 <잠재력 개방>버튼이 활성화됩니다.
- 크론석을 사용해 잠재력 돌파에 실패하면, 사용한 크론석 개수의 5%가 잠재력 개방 경험치로 전이됩니다.

카프라스 돌파
2018년 4월 19일

NPC 고백하기

NPC 고백하기/연인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특정 NPC와 친밀도를 쌓은 뒤, 고백에 성공하면 해당 NPC와 연인이 될 수 있습니다. 또한, 연인이 되면 특별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.
- 특정 NPC에게 호감 표현(선물하기)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- 거래소에 등록 가능한 모든 아이템(상한가 5천만 은화 이하)을 선물해 친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- 각 NPC마다 흥미 아이템이 표시되며, 흥미 아이템을 건네주면 더 많은 친밀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.

NPC 고백하기
2018년 05월 17일

신규 애완동물 추가

신규 애완동물 ‘어린 붉은 용’ 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어린 붉은 용은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 가모스를 처치해서 획득할 수 있는 ‘가모스의 뿔’ 아이템을 드벤크룬의 개리슨 NPC 에게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어린 붉은 용은 한 번에 1마리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.
- 어린 붉은 용은 최초 획득 시 1세대이며, 추가로 획득한 어린 붉은 용과 교환해 세대를 올릴 수 있습니다.
- 어린 붉은 용의 고유 기술은 최대 생명력 증가이며, 세대가 오를 수록 25/50/75/100으로 상승합니다.

어린 붉은 용 GM노트 바로가기 신규 애완동물 추가 다음 페이지
2018년 05월 17일

신규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

신규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카츠바리악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카츠바리악은 드리간의 트쉬라 폐허 북쪽 언덕에 출현합니다.
- 카츠바리악은 열 개 내외의 서버에서 무작위로 출현합니다.
- 출현 후 2시간 이상 전투가 없으면 해당 몬스터는 사라집니다.
- 토벌에 성공하면 폐허의 눈동자 반지, 조합 마력의 수정 3종을 포함해 다양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가이드 바로가기 신규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
2018년 05월 31일

대장전 시스템 추가

점령전에 대장전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대장전은 칼페온, 메디아, 발렌시아 점령전 시작 전, 공성과 수성을 대표하는 모험가가 서로의 자웅을 겨뤄 전투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하고
각 길드(혹은 연맹)의 사기를 높이면서 대장전 참여자의 승리를 통해
점령전의 유리한 버프를 부여 받고 전쟁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투 콘텐츠 입니다.

대장전 GM노트 바로가기
2018년 06월 07일

중첩형 생명력 게이지 보기 기능 추가

다른 모험가의 생명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
‘중첩형 생명력 게이지 보기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게임 설정 - 게임 - 보기 항목에서 해당 설정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.
- 해당 기능 적용 시, 생명력 게이지가 1000을 기준으로 ‘빨주노초파남보‘ 색상으로 표시됩니다.

중첩형 생명력 게이지 보기 기능 추가
2018년 07월 12일

채집 숙련도 시스템 추가

채집 숙련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채집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과 별개로 개인의 채집 숙련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.
- 채집 숙련도는 기존의 생활 레벨에 영향을 받으며 마력의 마노스 채집복, 마력의 마노스 채집 장신구 등의 아이템에도 영향을 받습니다.
- 채집 숙련도가 높으면 채집 시, 채집물의 획득 확률과 획득할 수 있는 최대 개수가 증가합니다.

2018년 07월 19일

시크라이아 해저 유적

아르샤 해역 심층에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과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이
추가되었습니다.

-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은 적정 공격력 230의 해저 사냥터입니다.
- 잠수를 통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입구로 들어가야 입장할 수 있으며
해저 깊이 잠수해야 하므로 잠수 시간 증가 효과가 있는 의상이나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에서는 시크리드를 소환 시 필요한 고대 생물의 비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-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특수 장치에 심해의 기억 아이템을 사용하면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.
-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은 적정 공격력 280의 난이도가 높은 사냥터입니다.
- 시크라이아 심해의 눈이 공격속도/시전속도 감소 상태 이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먼저 파괴해야 유리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가이드 바로가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심층 가이드 바로가기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다음 페이지
2018년 07월 19일

프로티 동굴

신규 사냥터 프로티 동굴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프로티 동굴의 적정 공격력은 170으로, 웨이타 섬의 동굴 입구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.
- 프로티 동굴에서는 카즈 프로티의 강력한 연속 내려찍기 공격에 주의해야 합니다.
- 동굴 내부가 어두운 편이기 때문에 랜턴이 유용하게 사용됩니다.

프로티 동굴 가이드 바로가기 프로티 동굴 다음 페이지
2018년 07월 19일

소환형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

소환형 필드 우두머리 몬스터 시크리드 가 추가되었습니다.

- 시크리드는 ‘고대 생물의 비늘‘을 조합하여 봉인을 해제하면, 시크라이아 해저 유적 근처의 공터에서 출현합니다. (의뢰/주 1회)
- 기본적으로 무적 상태이나, 소환된 시크랙을 모두 처치하면 기절 상태가 되어 공격할 수 있습니다.
- 툰그라드 반지 등의 귀한 아이템을 드롭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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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07월 19일

점령전 시스템 개편

점령전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.

- 점령전 시작 시간이 토요일 20시로, 종료 시간이 최대 24시로 변경되었습니다.
- 거점의 단계별 명칭이 변경되어 일반 거점과 점령 1~3단계로 구분되며, 각 영지별 점령 3단계 거점이 1개에서 3개로 증가했습니다.
- 점령전에 참여하려면 위의 일반/점령 거점을 2개 이상 점령해야 합니다.
- 공성 세력은 수성 측 성채/지휘소/야전 사령부 파괴 전까지 하나의 팀으로 인식됩니다.

거점전/점령전 가이드 바로가기
2018년 08월 16일

필드 우두머리 벨

대양의 심장, 벨이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.

- 벨은 레마섬 북쪽 벨의 영역에서 일요일 17시에 출현하며, 틴월드에서는 출현하지 않습니다.
- 벨이 출현하기 전 알림 메시지가 출력됩니다.
- 벨 처치 시 벨의 심장, 응축된 벨의 마력, 금괴 1000G 등 다양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벨 게임 가이드 바로가기 필드 우두머리 벨 다음 페이지
2018년 08월 16일

흑정령의 분노 개편

흑정령의 분노가 각 직업의 일부 기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습니다.

- 흑정령의 분노는 10%, 25%, 50% 쌓인 상태에서 상황에 따라 “F”, “LB”, “RB”등 추가키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, 보다 역동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.
- 각 기술 사용 시 타격 수 추가, 공격 범위 증가, 피해량 증가 등 각각의 특별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흑정령의 분노 가이드 바로가기
2018년 08월 23일

그래픽 리마스터

그래픽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.

- 리마스터 그래픽을 통해 기존보다 더욱 극적인 광원 효과와 사실에 가까운 사물 표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.
- 게임 설정에서 화면 > 품질 > “리마스터 모드” 혹은 “울트라 모드” 옵션을 설정하여 완전히 새로워진 검은사막의 월드를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.

검은사막 리마스터 GM노트 바로가기 그래픽 리마스터 다음 페이지
2018년 08월 23일

오디오 리마스터

오디오 리마스터가 적용되었습니다.

- 검은사막 내 음악이 리메이크 수준으로 리마스터링 되었으며, 전 지역의 환경음 또한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.
- 에단, 오로엔, 조르다인을 포함한 약 130명의 NPC 음성이 더욱 생동감 넘치게 변경되었습니다.

팬사이트킷 음원 듣기 오디오 리마스터 다음 페이지
2018년 08월 23일

UI 리마스터

주요 UI가 리마스터되었습니다.

- 기존의 레벨/포인트 정보 위젯에 생명력 게이지와 흑정령의 분노 게이지, PvP 버튼, 각 캐릭터 기술 자원 표시 위젯이 통합되었습니다.
- UI 편집에서 ‘분리 가능 생명력 게이지 사용’ 체크 시 해당 UI를 기존처럼 분리하여 사용 가능합니다.
- 탑승물, 주거지, 가이드, 정보 등의 아이콘 및 퀵슬롯, 파티 UI 가 개선되었습니다.

인터페이스 가이드 보러가기 UI 리마스터
2018년 09월 05일

수영 편의성 개선

수영/잠수 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.

- 자동 수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- 길 안내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T키를 입력하면 안내된 길을 따라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수영을 실행합니다.
- 자동 수영 기능은 수면에서 수영을 할 때만 사용이 가능하며 잠수 중에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- 잠수 중 전진 키(w)를 입력한 상태에서 E 키를 누르면 상승, Q 키를 누르면 하강할 수 있습니다.

수영/잠수 가이드 보러가기
2018년 09월 19일

거점전 시스템 개편

거점전 참여 방식과 규칙이 변경되었습니다.

- 거점 단계가 일반/점령1~3단계에서 1~4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.
- 각 거점에는 거점전에 참여할 수 있는 최대 참여 인원 제한이 있습니다.
- 길드 대장/부대장은 거점전에 참가할 길드원 수를 고려하여 거점을 선택한 후, 거점전 진행 1시간 전까지 성채를 건설합니다.
- 성채를 건설한 뒤에는 길드원에게서 거점전 참여 신청을 받아 거점전을 진행합니다.
- 거점전에 참여한 길드원은 거점전에서 활약한 정도에 따라 ‘빛나는 명예로운 훈장’을 얻을 수 있습니다.
- 빛나는 명예로운 훈장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합니다.

거점전 시스템 개편 가이드 보러가기 거점전 시스템 개편
2018년 10월 17일

저격 시스템 추가

저격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.

- 저격 시스템은 신규 아이템 ‘저격총’을 이용하여 멀리서 몬스터의 약점을 공략할 수 있는 수렵의 신규 콘텐츠입니다.
- 저격총을 장착한 뒤, 앉은 상태에서 우클릭을 하면 새로운 수렵 콘텐츠인 ‘저격’가능 상태가 됩니다.
- 저격총의 조준과 장전 과정에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수렵 가이드 가이드 보러가기 저격 시스템 추가
2018년 10월 31일

반려동물 교환 개편

반려동물 교환이 보다 직관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.

- 반려동물 교환 시 획득할 수 있는 세대의 확률이 표기됩니다.
- 2세대 이상 차이가 나는 반려동물도 교환 가능하며, 2~5마리를 한번에 교환하여 확정적으로 높은 세대의 반려동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.
- 교환 유형이 같다면 개와 고양이 등, 서로 다른 종끼리도 교환 가능합니다.
- 교환 유형은 반려동물 교환 버튼을 클릭했을 때 초상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반려동물 교환 GM노트 보러가기 반려동물 교환 개편
2018년 11월 14일

길드 기술 추가

길드원 전체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신규 길드 기술

- 새로운 길드 기술은 길드 창(G)의 길드 기술 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길드 아이템인 [길드] 피의 맹세 아이템을 소모하여 다양한 능력치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.

길드 가이드 보러가기 길드 기술 추가
2018년 11월 28일

환상 둠 추가

전장을 불사르는 불꽃의 주인, 둠

-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순간적으로 더욱 빠른 움직임을 보이는 공격형 환상마입니다.
- 30레벨 8세대 준마의 훈련량이 200% 경우 돌꼬리 언덕 말목장 NPC 굴라에게서 ‘크로그달로의 근원석’을 사용해 각성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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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11월 28일

신규/복귀 모험가 의뢰 추가

+15 주무기/보조무기/각성무기를 내 손에! 클리프의 무기 상자

- [신규/복귀] 클리프의 무기 상자 의뢰는 신규/복귀 모험가만 수행 가능합니다.(가문당 1번)
- 의뢰를 완료하면 선택 보상으로 클리프의 무기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개봉 시 직업에 맞는 +15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클리프의 무기 상자 GM노트 보러가기 신규/복귀 모험가 의뢰 추가
2018년 12월 12일

17번째 캐릭터 아처 출시

아처(ARCHER)

“어둠을 거슬러 빛의 시위를 당기다” 민첩한 몸놀림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 원거리형 캐릭터

동영상 보기

- 아처는 민첩한 몸놀림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 원거리형 캐릭터입니다.
- 다른 캐릭터와는 다르게 최초 석궁과 태궁, 두가지 무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전장의 상황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.

2018년 12월 19일

아처 각성: 개방 업데이트

아처 각성 기술 개방 & 진 기술 추가

- 아처의 각성 무기인 태궁의 진정한 힘을 이끌어낼 수 있는 ‘개방’이 추가되었습니다.
- 일정 레벨 이상 달성 시 강화된 주무기 기술인 진 :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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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12월 19일

카프라스 돌 추출

고/유/동 등급의 장비에 돌파된 카프라스의 돌 추출 기능 추가

- 각 마을 대장장이에게서 장비에 부여된 카프라스의 돌을 최대 85%까지 추출할 수 있습니다.
- 카프라스의 돌로 확정 돌파된 아이템의 잠재력 돌파 단계는 유지됩니다.

추출 가이드 보러가기 카프라스 돌 추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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